> 회사소개 > 제품정보

제품정보

아크릴이란?

원료 MMA (Methyl Methacrylate)
비중 1.17~1.20이고 무기유리의 약1/2이며 비중이 높을수록 중압률이 높아 기계적·물리적 특성이 좋다.
광학특성 빛 투과율 92~98%로 투명도가 뛰어나며 분광광선투과율은 자외부에 있어서 2,500A의 파장정도에 입상을 나타내 자외선을 투과하기 시작하고 보통 무기유리보다 월등한 자외선투과성을 보여주고 있다. 가시 광선영역에서는 흡수열을 전혀 나타내지 않고 가시광선 투과율은 약 93%이며 약7%는 표면반사율이다. 굴절율에 있어서는 상오에서 나트륨D선에 대해 1.49로 1.52의 보통 무색유리보다 약간 낮다.
열가공성 아크릴은 MMA (Methyl Methacrylate) 가 주원료로써, 열가소성 온도는 70~110℃이며 95~110℃로 굽힘가공, 성형가공을 해도 백화 크레이징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무독/무해(인체) 현대는 유독성 산업재로 인한 환경오염에 둘러싸여 살아가고 있는 시대이지만 아크릴만큼은 무독성으로써 식기 및 식료품용기, 의치, 의안, 의골, 인큐베이터, 등 직·간접적으로 인간의 필수용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무색투명 무색투명 아크릴은 수정 같은 투명성을 지녀 약 2m의 두께에서도 물체를 온전히 투시할 수 있을 정도로 투명성이 뛰어나 항공기의 창이나 두꺼움이 필요하면서도 고급성이 필요한 장시간 및 먼거리의 빛을 이용키 위한 조명방법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칼라의 다양성 아크릴은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안료, 도료에 의한 착색이 자유롭고 선명한 착색 제조를 얼마든지 다양하게 할 수 있다. 성형을 위한 가공시에서도 변색되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무광 아크릴 평면 엠보싱 처리로 은은한 광택이며 인테리어 및 특수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강도와무게 충격강도에 있어서 강화 유리와 비교할 때 약 4배에서 17배 이상 능가하여 항공기의 방풍용등 안전도가 요구되는 곳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그 무게비교는 상대적인 유리의 약1/2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아크릴은 강한 강도에 비해 열가소성이 우수하여 의치 등으로 사용되고 있다. 단, 유리에 비해 마모성이 약한 것이 단점이다.
표명광택의
우수성
아크릴표면은 높은 광택의 유지 및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어서 실내장식, 장신구, 디스플레이용 등으로 최고의 원자재로써 산업전반 각 분야에 널리 이용되고 있다.
내후성 오랜 시간이나 기타 기후변화에도 저항성이 강한 특성을 지녀 변색, 표면상태, 강도 등 물리적 성질에 잘 악화되지 않는 우수한 내후성이 장점으로 항공기의 방풍, 옥외간판, 교통표시판, 자동차 램프커버 등 기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성형성 아크릴은 가열로 구부리기, 단곡면, 복곡면, BOX, 기타 복잡한 다양성 형상까지 성형을 할 수 있고 성형에 있어서는 가압성형, 사출성형, 압출성형 등으로 모든 제품이 성형되는 한편 성형 시 온도에 따른 변색이나 약화가 거의 일어나지 않아 품질변화가 없다고 볼 수 있다.
가공성 아크릴은 성형이외에 기계로써 구멍 뚫기, 절단 절삭, 천공, 조각, 연마와 접착, 도장, 염색 금속중책 등 각종 가공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는 한편 절단 부분을 연마하면 본래 광택과 표면처리도 가능함이 다른 산업 원자재와의 비교함에 있어서 자랑이다. 가공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약 3만여 종류에 이르고 있다.
용도 항공기, 자동차, 전차, 열차, 조명, 간판, 방음벽, 안전거울, 선바이저, 문구류, 채광창, 실내외 천장, 가로등, 광고, 건축, 도어, 각종 기계류 계기판, 문자판, 시계, 렌즈, 화장품, 판촉물, 인테리어, 잡화, 장식장, 진열장, 디스플레이, 대형 수족관, 해저터널, 각종 모형 등 디자인 요구대로 가공성이 용이하여 상품의 고급화에 필요한 모든 분야에 걸친 산업자재이다.
TOP